굿잡버스 안내 홍보 포스터.[사진=대구시]
굿잡버스 안내 홍보 포스터.[사진=대구시]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대구광역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를 한 라 테라스 웨딩카페에서 운영한다. 

오는 5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달서구에 위치한한 라 테라스 웨딩카페에서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8개 기업체가 참여해 20명의 여성을 채용한다.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4개 기업 13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4개 기업 7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고객상담원, 콜센터상담원, 자재관리사무원, 직업상담사, 조리사, 조리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동차부품 조립원, 수의 테크니션 등이다.

이어 현장면접(4곳) ㈜창체교육, 서비스탑㈜, ㈜유원, 상백직업전문학교이다. 간접채용(4곳) 해오름요양병원, 부모사랑재가복지센터, 우창산업, 대구24시바른동물의료센터이다.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 달서구로 찾아갑니다.[사진=대구시]
대구시 여성일자리 굿잡버스 달서구로 찾아갑니다.[사진=대구시]

또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를 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지역별로 찾아가는 굿잡버스&카페는 올해 총 16회 운영할 계획이다  여성 7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인 굿잡버스에 많은 여성이 참여해 여성친화 직종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취업에도 성공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구직자 개개인의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해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제공, 심리상담, MBTI성격검사, 컬러에듀를 이용한 심리상담, 최신트렌드 직종설명,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