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대. [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대. [사진=인천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가 15일(월)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청년들이 직접 인천의 숨은 관광지 발굴하고 알리는 ‘인천청춘여행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인천청춘여행단 2기’는 지난해 1기(50명, 17개 팀)에 이어 더욱 확대된 규모(80명, 28개 팀)로 구성되었으며, 총 280명, 105개 팀 중 활동 의지·콘텐츠 제작 능력·여행 기획의 참신성 등 공정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발했다.

이번 여행단은 총 2번의 미션을 통해 각자의 젊은 감각으로 인천을 바라보고 표현케 된다. 야간관광·스마트관광·미식·액티비티 등 11개의 테마로 인천 여행을 스스로 기획·체험하고 SNS 게시글·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확산한다.

‘인천청춘여행단’은 1기 운영 시 만족도가 4.5점(5점 만점)에 달할 정도로 참가자의 높은 호응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올해 공사는 체험비는 물론 다양한 여행 정보 제공, 관광마케팅ㆍ콘텐츠 제작 전문 교육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여행단 활동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예정이다.  

공사 한아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인천청춘여행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청년들만의 톡톡 튀는 시각으로 인천만의 다채로운 모습을 발굴하고, 그 매력을 널리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