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가 친박 의원 복당 문제를 어느정도 공감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완전한 신뢰를 회복하는데는 아직도 거리가 여전한 분위기가 노출됐다.
두 사람은 10일 청와대에서 단독회동을 갖고 갈등 해소를 위한 얘기를 나눴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개인적으로 친박 의원들의 복당에 거부감이 없다"며 "이 문제는 당이 알아서 할 문제인데 공당이 공식적인 결정을 내리지 않은 것은 잘못"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당이 공식 절차를 밟아서 해야되지 않겠느냐는 권고를 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나 이 대통령은 일괄복당이나 부분복당 등 구체적인 범위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 대통령이 친박의원들의 복당문제에 부정적 입장에서 다소 변화가 있지만 여전히 전원복당에 대해 떨떠름한 상태라는 관측이다.

박 전 대표는 "공천이 잘못됐고 국민의 심판을 받았기 때문에 복당은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 대통령은 "그 부분에 대해서는 박 전 대표와 생각이 다르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회동 이후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에게 광우병 논란 대처에 대해 비판했다"고 소개했다.

박 전 대표는 "국민들이 정부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주도적으로 일을 밀고 나가기보다는 민심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박 전 대표는 또 쇠고기 협상과 관련 "지금 쇠고기 협상과 관련해서 국민들이 정부를 믿지 못하고 있다. 국민의 소리를 잘 들어야 될 일이다. 이것은 이념문제라던가 이런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친박연대에 대한 표적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정권에서 야당탄압하는 이런 것은 정권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니냐"고 불만을 표시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친박수사와 관련해서는 청와대가 검찰에 매일 전화넣는다는 소리가 있다. 잘못된 것 아니냐"고 말했고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알아보고 잘못된 게 있으면 바로잡겠다"고 대답했다.

박 전 대표는 청와대측이 "친이 친박 없다 하셨고 공감하셨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 "그거는 잘못된 이야기다. 제가 거기에 대해서 공감했다는 말은 아니고 친이 친박 없다는 말은 대통령께서 매일 하셨던 말씀아닌가. 그 말대로라면 복당시키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거 같은데"라며 불쾌감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