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부처에 이어 행정안전부도 산하단체,기관장들에게 일괄 사표를 내도록 요구해 정부산하기관장 물갈이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행안부에 따르면 원세훈 행안부 장관의 지시에 따라 부처 산하 기관.단체장 전원을 대상으로 일괄사표를 내라는 의사를 전달했으며, 이미 상당수 기관.단체장이 행안부의 요구를 수용, 사표를 제출했다.

행안부 한 관계자는 "행안부가 정부의 전체 조직과 인사를 담당하는 핵심부처인데다 대표적인 사회부처라는 점에서 이번 산하 기관.단체장 일괄사표 요구는 다른 부처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면서 "조만간 다른 부처 역시 행안부의 움직임에 맞춰 산하 기관.단체장에 대한 일괄사표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그러나 행안부의 일괄사표 요구에 반발하고 있는 한 산하단체장은 "각 부처의 산하 기관.단체장의 경우 대부분 임기가 정해져 있는데다 일부 기관.단체는 부처의 장관이 아닌 자체 내부 절차에 따라 기관장을 임명하고 해임하는 만큼 행안부의 일괄사표 요구는 수용할 수 없다"고 말해 사표 문제를 둘러싸고 갈등이 빚어질 가능성을 시사했다.

행안부의 산하 기관.단체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새마을금고, 한국지역진흥재단,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옥외광고협회, 한국자유총연맹,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등이다. < 권구현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