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가계부나 차계부를 작성할 수 있는 것처럼 이제 주식 매매일지도 온라인으로 작성 할 수 있게 됐다.

투자넷(www.tooza.net)는 3일, 온라인 주식 매매일지와 매매분석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투자넷 시스템은 개인투자자가 자신의 매매내역을 입체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계층적 구조의 매매관리시스템으로, 개인투자자를 위한 온라인 매매일지뿐만 아니라 매매 통계분석, 실시간 주식시세, SMS 현재가, 분할매수매도는 물론 배당금, 신용거래의 기록과 관리도 가능한, 한마디로 주식 매매와 관련된 통합 서비스다.

특히 지정시간이나 목표가격 설정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SMS 현재가 알림 기능은 시장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사업자들에게 위험관리 수단으로 많은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매매분석 시스템을 통한 증권사 보고서 및 추천주 검증, 원금 및 수익률 관리를 위한 체계적 방안 제시 등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질 높은 투자정보 및 투자강좌, 관련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투자넷 김승동 대표는 “흔히 주식시장은 냉혹한 전쟁터로 비유되며 살아남아 승리하는 3%가 되기 위해서는 혹독한 시련과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들 말한다”며,“투자넷은 개인 주식 투자가들에게 올바른 투자습관과 투자기법의 원칙을 제시함으로써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나아가 주식투자에 대한 국민인식의 변화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