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민금융진흥원]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뉴스투데이 전한신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14일 키움히어로즈와 함께 평소 문화생활 기회가 많지 않은 취약계층에게 야구 관람 기회를 제공하며 서민금을 홍보하는 ‘서민금융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푸르메재단 및 양천사랑복지재단 취약계층 어린이·가족·장애우 등 136명을 초청해 야구 관람 및 시구·시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경기장 내·외부 서민금융 홍보 부스를 설치해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콜센터 번호를 활용한 ‘13.97초 스톱워치’ 게임 등을 진행하고 경기 중에는 ‘서민금융 퀴즈 이벤트’와 ‘1397 댄스챌린지’를 실시해 서민금융지원제도 홍보 및 불법사금융·서민금융사칭 피해 예방 활동을 펼쳤다.

서금원과 키움히어로즈는 선수단과 함께하는 SNS 영상 콘텐츠 제작,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 대상의 서민금융 홍보 및 불법사금융·서민금융 사칭 피해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취약계층에게 야구관람을 통해 작지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코로나19가 완화돼 사회적 교류가 활발해지는 만큼 프로야구 등 국민과 직접 소통하며 서민금융을 폭넓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