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국민의힘은 12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코인 논란’을 청년세대의 분노유발 트리거(방아쇠)로 규정하고 검찰의 수사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일반 국민은 상상조차 하지 못한 그 불공정함과 파렴치함에 청년세대가 느끼는 분노와 좌절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면서 “김남국 의혹은 처음부터 충격적이었지만 날이 갈수록 충격이 더 커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김기현 당대표도 전날(11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민주당의 대표적 청년정치인이라는 김 의원의 도덕적 파탄이 극에 달했다”면서 “100억원에 가까운 코인 굴리면서도 겉으론 청빈한 행세를 하며 정치후원금을 읍소했던 김 의원은 지난해 민주당 후원금 모금액도 1위를 기록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부정부패 온상에 더해 도덕불감증을 넘어 집단 도덕상실증에 걸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공직자들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재산등록 대상에 포함시키고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의무화하는 ‘김남국 방지법’이 시급히 도입돼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원내대표는 “(김 의원 코인 논란 관련) 민주당이 어디까지 연루됐을지 모를 로비 의혹도 제기되고 있으니 수사를 통해 실체를 밝히는 것이 우선”이라면서 “검찰 수사를 통해 의혹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도 “김 의원은 전세계 30만 위믹스 코인 보유자 가운데 27위에 해당하는 큰손이었으며, 개인으로만 본다면 세계 7위 보유자라고 한다”면서 “그럼에도 이해충돌 의혹 중 하나였던 코인과세유예법안뿐 아니라 코인가격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안까지 발의에 참여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의 ‘코인게이트’에 대해 현재 다양한 의혹이 제기되는 만큼 민주당의 자체진상조사가 아니라 검찰의 강제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이 명명백백 규명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의 ‘코인 보유 논란’은 여야 진영을 막론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 시절 민주당 인사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만약 지금 보도에서 나오는 내용이 전부 사실이라면 김 의원은 의원직 사퇴까지 할 수 있다”면서 “지금 국민께선 민주당을 공익에 헌신하기보다 사익을 우선하는 정당으로 평가한다. 이 현실에 민주당은 위기감을 느껴야 한다”고 성토했다.

한편 기자회견에 나선 민주당 인사들은 △성치훈 전 청와대 행정관 △이인화 전 국토부 장관 보좌관 △이동학 전 최고위원 △박성민 전 최고위원 △권지웅 전 비상대책위원 △정은혜 전 국회의원 △하헌기 전 청년대변인 △신상훈 전 경남도의원 등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