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예탁결제원]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뉴스투데이 전한신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 10일 서울사옥에서 2023년 ‘ESG 그린캠페인 사업’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후원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그린캠페인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공익사업으로 오는 15일부터 6월 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일주일에 하루 ‘걷기 좋은 날’ 지정하기, 엘리베이터보다 계단 이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실천 가능한 탄소배출 저감 활동을 소개하고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플로깅 활동 등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에 대한 대내외 인식을 확산시켜 탄소중립사회 실현에 동참한다.

해당 캠페인은 KSD나눔재단 및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빅워크(Bigwalk)’ 앱 설치 후 ‘우리, 함께 걸어 봄 2023’을 선택하면 걸음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1억보 걸음기부 달성 시 에너지 취약계층 400가구에 친환경 고효율 냉방용품 및 여름철 에너지 비용을 지원한다.

이순호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기후위기는 누군가의 노력이 아닌 우리모두가 함께 노력해 극복해 나가야 할 과제로 우리의 작은 걸음들이 모여 환경을 지키고 취약계층을 돕는 큰 변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