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는 키타오와 업무협악을[사진=NHN]
김종승 NHN커머스 이사(우)와 성조조 키타오 대표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사진=NHN]

[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NHN커머스)는 중국 유력 커머스 플랫폼 기업 ‘키타오(KITA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중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키타오는 중국에서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매직램프’를 운영하고 있다. 매직램프는 중국 셀러들이 입점해 해외 제품을 정식 유통하는 형태의 직구 플랫폼으로, 주문접수부터 제품배송까지 신속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 판매 형식을 통해 현지 셀러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직램프 내 ‘한국관’을 신설하고 국내 유수 브랜드 제품을 유통할 예정이다. NHN커머스는 화장품, 건강식품, 패션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를 소싱하고, 키타오는 플랫폼 내 상품 마케팅, 주문, 배송 등 소비자의 구매 여정을 구축한다. 

이번 협약으로 중국 소비자의 국내 상품 접근성을 강화함은 물론,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유통 판로 확장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NHN은 설명했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2주간 국내 상품을 연동하며 시범 운영한 결과, 300개 이상의 중국 셀러가 참여하는 등 한국 제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존 역직구 자체 플랫폼 운영을 통해 축적한 유통 노하우로 국내 브랜드와 중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HN커머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