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찬주 기자]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등 범야권 차원의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김건희 여사 특별검사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요구서’ 제출을 두고 김 여사 스토커를 자행하는 행위라며 정면 반발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에 협조한 군소정당을 향해 “민주당의 2중대가 된 마당에 특검 추천에 영향을 미쳐 중립성 훼손 우려가 크다”면서 “김 여사를 괴롭히려는 의도 외에 목적이 없어 보인다. 김 여사 스토킹법으로 민주당은 (‘더 글로리’의) 연진이가 되려는 건가”라고 질타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때 2년간 친문(친문재인) 성향 검사들을 총동원해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샅샅이 수사했음에도 범죄 혐의를 확인하지 못한 사건”이라면서 “그런데도 민주당이 특검을 고집하는 것은 김 여사를 그냥 괴롭히려는 의도 외에 아무 목적이 없어 보이는, 그야말로 김 여사 스토킹법”이라고 일갈했다.

정의당을 콕 집어 민주당과의 야합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윤 원내대표는 “정의당이 방탄의 들러리가 되기로 결심한 것도 유감이다. 정의당이 정의와 헤어질 결심을 한 것”이라면서 “쌍특검과 노란봉투법의 야합은 지난 국회 때 공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과 연동형비례대표제 야합의 데칼코마니”라고 지적했다.

범야권 차원의 특검이 야당 편파적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50억 클럽 특검법의 큰 문제는 수사 대상을 무한정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라면서 “검찰이 수사 중인 대장동 특혜 관련 사건을 특검이 가져가 수사할 가능성이 높다. 바로 민주당 대표 방탄 특검법이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압도적 다수 의석을 이용해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특검을 들이대는 소모적 정치는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대통령 부인을 향해 온갖 스토커짓을 일삼더니 이제는 ‘스토커법’까지 만들려고 한다”며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은 윤 대통령이 검찰총장 시절 문재인 정권의 온갖 비리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자, 지난 2020년 4월 7일 친문 돌격대장인 최강욱 민주당 의원의 검찰 고발로 수사가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특검을 통해 윤 대통령을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괴롭히겠다는 악질적인 의도가 명백하다”면서 “민주당은 돈 봉투를 가리려는 저급한 방탄 스토커법을 즉각 철회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