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봉영채)는 지역 유명 맛집인 '건봉국밥'을 유치해 호남고속도로 주암(천안, 순천방향)휴게소, 순천(순천방향)휴게소 3개소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전국 3대국밥 '순천 건봉국밥' 휴게소 판매 개시! [사진=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전국 3대국밥 '순천 건봉국밥' 휴게소 판매 개시! [사진=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1987년부터 36년간 2대째 영업 중인 건봉국밥은 푸짐한 건더기와 진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 순천시 유명맛집으로, 대표메뉴로는 건봉국밥과 찰순대랑국밥 등이 있다.

2020년에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백년가게에 선정되는 한편, 지난해 12월부터 인천공항 매장에 납품하는 등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해당 휴게소에서는 단순히 국밥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식당에서 제공하는 김치, 깍두기 등 밑반찬과 식기류를 동일하게 사용하고, 건봉국밥, 찰순대랑국밥을 시중 판매 가격과 같은 금액으로 판매해 유명맛집의 맛과 분위기를 휴게소에서 즐길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순천완주고속도로 황전(완주, 순천방향)휴게소 2개소에도 5월 초부터 건봉국밥을 판매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유명맛집 메뉴를 발굴하고 휴게소에서 판매해 이용고객이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즐기고 휴게소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