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현종 기자] 전남 완도군은 25일 서울 위메프 소담스퀘어에서 충청남도 금산군과 함께 지역 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공동 마케팅 협력 체계 구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완도군과 금산군은 업무 협약을 통해 완도전복과 금산 인삼 등 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 지역 축제 개최 시 상호 교류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두 지자체 간 업무 협약뿐만 아니라, 마니커F&G(대표이사 최장호), 위메프(대표이사 김효종)와 4자 간 업무 협약도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완도군과 금산군은 특산물의 원활한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판매 촉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노력하기로 약속했고, 마니커F&G는 제품 개발과 판매 확대를, 위메프는 판매, 홍보 마케팅 협력 등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두 지역의 명품 특산물이 국내는 물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니커F&G에서 개발한 완도 전복과 금산 인삼 공동 브랜드 제품인 '금산 인삼 완도 전복 삼계탕'이 오는 6월 출시될 예정이며, 위메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판매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