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안상철 기자] 예산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8기 전국 기초 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지난 1월부터 전국 226개 시·군·구청장의 공약 실천 계획을 대상으로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 세부 지표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예산군청 [사진=예산군]

 

평가에서 군은 총점 80점 이상을 넘어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우수 등급 이상을 달성했으며, 앞서 군은 지난해 6월부터 민선8기 공약사항 사전 검토 과정 및 부서별 보고회를 통해 5대 공약 분야 61개 공약을 확정한 바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25명을 위촉해 민선8기 공약실천 계획수립 상황을 군민과 함께 점검하고 공약 추진 방향을 조정하는 등 민주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군민과의 약속으로 만들어진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