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미래 전략수도 세종시 어울링 한바퀴’ 축제가 오는 22일 세종시 신도심 일대에서 열린다.[그림=대회조직위]
'제2회 미래 전략수도 세종시 어울링 한바퀴’ 축제가 오는 22일 세종시 신도심 일대에서 열린다.[그림=대회조직위]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제2회 미래 전략수도 세종시 어울링 한바퀴’ 축제가 오는 22일 세종시 신도심 일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축제는 제23회 '지구의날(탄소중립 실천)'과 국가 법정 기념일인 '자전거의날'에 열리게 돼 보다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대상은 세종시민부터 인근 지역 주민까지 가능하고, 기본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 취지 상 어울링으로만 참여할 수 있는데, 만 15세 미만은 개인 자전거를 허용한다. 어울링 이용은 일일 회원(1000원)으로도 가능하다.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삼성천과 방축천, 제천, 금강, 호수공원 등 물빛 정원을 따라 이응다리 남측 광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전거 이용이 어려운 미취학 아동을 동반할 경우, 일반 자전거(보호자 1인 한함)에 연결하는 캐리어로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어울링 한바퀴 카카오채널 채팅창에 ▲이름 ▲나이 ▲출발지 부스 선택(배번과 리플렛, 기념품, 물 수령) ▲연락처를 기재하고, '타 지역 참가자'는 자신의 거주지를 추가로 기재하면 되고, '10인 이상 단체 참가자'는 앞선 참가자들과 같은 정보에다 단체명을 함께 기재해주면 된다.

지난해 어울링 축제 현장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사진=대회조직위]
지난해 어울링 축제 현장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사진=대회조직위]

당일 투어는 자신의 거주지나 출발지에서 가까운 대여소에서 어울링을 타고 오전 9시까지 선택 가능한 7개 메인 출발지 부스에서 시작된다. 통일된 복장이나 머리띠 등 이색 단체는 평가를 거쳐 별도 상품을 제공한다.

7개 부스는 ▲도담동 타이어뱅크 세종청사점 뒤편 '방축천변' 부스 ▲종촌동 제천뜰 근린공원 앞 '제천변' 부스 ▲세종호수공원 '무대섬' 입구 부스 ▲금강변 ‘학나래교 하부 자전거 도로(첫마을 7단지 옆)’ 입구 부스 ▲금강변 ‘이응다리(금강 보행교) 남측 광장’ 앞 부스 ▲삼성천 ‘음악분수’ 앞 부스 ▲나성동 '백화점 부지 옆 광장' 부스(추가)다.

7곳 중 1곳에서 배번(경품 번호)과 리플렛(행사 안내), 물, 기념품(에코백 및 깔개)을 받고 다음 행선지로 이동하게 된다.

또한, 보물찾기 같은 복불복 '13개 부스’ 투어는 리플렛에 표기된 장소 중 원하는 2곳에 들려 스탬프를 찍어 오면, 배번에 적힌 번호로 경품 응모를 할 수 있다.

13개 부스는 금강변 SJ야구장 앞 보행교와 반곡동 깁가람 수변공원 앞 풍차 조형물 인근 등 삼성천 권역 2곳, 국회 세종의사당 맞은편 햇무리교 아래와 이응다리 북측 광장 아래 X게임장, 대평동 땀범벅놀이터 뒤편 금강변 자전거도로, 숲뜰근린공원 인근 X게임장, 금강 스포츠공원 야구장 앞, 금남교 아래 독락정 뒤편 자전거길 등 금강 권역 6곳이 있다.

또 어진중~다정동 리틀야구장 사이 보행교 아래, 제천과 방축천이 만나는 ‘뱅크빌딩’ 뒤편 부스, 행복도시 세종 홍보관 뒷편 '자전거 도로' 부스 등 제천 권역 3곳, 어진동 홈플러스 뒤편 방축천변과 방축천 음악분수 등 방축천 권역 2곳도 선택지다.

특정 시간대 운이 좋으면, 경품 응모 번호(스티커)를 추가로 하나 더 얻을 수 있다. 이 스티커는 리플렛 스티커란에 부착하면 되고, 1인당 1개만 유효하다.

복불복 부스를 돌고 나면, 오전 10시 30분 전‧후로 이응다리 남측광장 메인 행사장에 와야 한다.

이 곳에선 지구의날 다양한 부스 이벤트부터 사전 공연, OX퀴즈, 경품 추첨 등의 행사가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경품은 자신의 배번과 복볼복 부스에서 획득한 추가 스티커 번호로 명운을 가린다.

메인 이벤트인 ‘경품 추첨 행사’는 오전 11시 20분~30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30만 원 상당 타이어교환권(10매 이상 준비)과 성인 및 아동용 자전거, 무선 청소기, NK세종병원 건강 검진권, 한우 세트, 프로스포츠 구단 사인볼, 베어트리파크 이용권, 카카오프렌즈 가습기, 어울링 1년 이용권, 텀블러 등이 참가자에게 행운의 기회를 제공케 된다.

또한 'OX 퀴즈 이벤트'는 이날 오전 10시 50분~11시 사이 시작되며, 피자 50판과 한글빵 20세트, 화백 곰탕팩 100세트, 한우 20세트 등 또 다른 선물들이 십분 대기하고 있다.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한편, 어울링은 만 15세 이상 시민(타 지역 포함)만 어플로 가능한데, 일반회원은 필요할 때만 1000원(1일)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유형으로, 스마트폰에서 ‘어울링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내려받아 가입하면 일반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정회원은 7일권과 30일권, 6개월권, 1년권별 가입비를 내고 어울링을 타는 이들에게 부여되는 자격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