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기업인 초청 간담회 [사진=원주시]
수출 15억불 달성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사진=원주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원주시가 올해 수출 15억 불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원주시는 17일 시청 10층 대회의실에서 수출기업 및 관계기관 초청 합동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수출기업의 적극적인 도전정신과 노고를 격려하고 중단 없는 수출증대를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삼양식품과 수출실적 우수 기업, 강원이모빌리티협회, 강원의료기협회, 한국이노비즈협회 원주지회, 원주시농식품수출협회 등 주요 수출 회원사가 참석했다.

지난해 원주지역 수출 10억 달러 달성 상위 5대 품목은 자동차부품과 면류, 의료기기, 화장품, 음료 순이다.

간담회에 앞서 시는 기업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관계기관에 전달했다.

이를 토대로 간담회에서는 수출기업의 경영 애로 해결과 판로개척, 마케팅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수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기업체 대표와 관계기관장들이 ‘원주 수출, 15억 불 GO~’라는 슬로건으로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펼치며 결의를 다졌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의 지난해 수출실적은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 중 79위이자 도내 1위로 강원도 수출액의 38%를 차지했다”며 “수출이 원주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성장동력인 만큼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출기업인 초청 간담회 [사진=원주시]
수출기업인 초청 간담회 [사진=원주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