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의 ‘이건희 컬렉션’ 대전 전시를 위한 광폭행보가 눈길을 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중섭미술관을 방문한 이장우 대전시장.[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의 ‘이건희 컬렉션’ 대전 전시를 위한 광폭행보가 눈길을 끈다.

이 시장은 14일 오는 6월 대전시립미술관에서 개막 예정인 ‘이건희 컬렉션과 신화가 된 화가들’에서 선보일 이중섭 화가의 추가 작품 대여를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중섭미술관을 방문했다.

당초 ‘이건희 컬렉션과 신화가 된 화가들’은 국립현대미술관 협력망 사업의 일환으로 50점의 작품을 대여해 전시할 계획이었으나, 타 도시와 차별성을 갖기 위한 방안으로 한국근현대미술 제1세대 작가들의 수작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대전시립미술관의 기획력을 더해 전시의 완성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이중섭은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로, 제주도 이중섭미술관은 곧 리모델링 사업에 착수해 내년 하반기부터 향후 수년간 작품관람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한 대전시립미술관은 이번 전시에서 추가 작품을 대여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의지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전시의 성공적인 개최로 일류도시 대전의 문화예술 위상을 높이고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