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가 공연예술분야 공모에 잇따라 선정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우수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광산구]
'더 싱어즈' 공연 모습 [사진=광산구]

14일 광산구에 따르면, 최근 광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공연 유통협력 지원사업',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등 총 3개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국, 시비 2억5000여 만 원의 문화예술 재원을 확보했다.

특히, 5월부터 연말까지 광산구 거점 문화공간인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연극, 뮤지컬, 오페라, 퓨전타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9편이 펼쳐진다.

5월 △연극 '회란기'를 시작으로 7월에는 △뮤지컬 '얼쑤' △노래극 '상원:지워지지 않는 기억'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 8월에는 △퓨전타악 '락의로' △창작동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이 시민과 만난다. 11월에는 △컨템포러리 종합 서커스 '아슬', 12월에는 △뮤지컬 '알사탕'이 열린다.

이와 함께 광산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여성 전문 클래식 앙상블 '더 싱어즈'와 퓨전타악 그룹 '얼쑤'의 창작초연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시민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우수 명품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지속해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연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추후 광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