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림대]
[사진=한림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림대학교 정보과학대학(학장 이선우)은 (재)이노베이션 아카데미과 업무 협약식을 13일 진행했다. 

Project-X 시스템 교내 도입을 위해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한림대학교 이선우 정보과학대학장, 박현제 AI융합연구원장,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전영표 학장 외 관계자가 참석했다.

디지털 대전환 시기를 맞이해 SW개발자 양성과 ICT산업 기반 구축을 목표하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3無(교수,교재,학비)를 기본으로 수동적이고 정형화된 기존 교육시스템에서 벗어나 학생들 간의 소통과 상호 협력으로 단계적인 과제 수행으로 실전 역량을 체득하는 교육기관으로 최근 글로벌 혁신교육기관인 프랑스 에꼴42를 런칭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프로젝트형 실습과제’를 개발하는 학습 모델과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인 ‘Project-X’를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에 활용하는 등 함께 혁신적인 PBL 교육 모델을 정립하고 확대·발전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선우 정보과학대학장은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을 우수한 SW개발자로 양성해 온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업무 협력 관계가 되어 기쁘다”며, “교내에 Project-X 시스템이 도입되어 학생들의 현업 중심 역량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