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광산구청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최대 숙원인 군공항 이전을 위한 특별법이 1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해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상생과 희망의 새로운 역사가 시작됐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날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한 광산구 입장글을 내고 "광주 군공항 이전에 꼭 필요한 국비 지원의 길이 열렸다"라며 "국회 본회의 의결이 있기까지 힘써주신 이용빈 국회의원과 송갑석 국회의원,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고비마다 힘을 모아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박병규 청장은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은 새로운 역사의 시작"이라며 "그것은 상생의 역사이자 희망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롭게 조성될 군공항은 물자와 사람이 모이는 기회의 관문이 될 것"이라면서 "옛 부지는 탄소중립과 광주다운 도시를 품는 새로운 공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병규 청장은 "광주 전남의 상생과 희망의 역사를 만드는 주역은 다름 아닌 우리 시도민이다"라며 "광주 군공항 이전이 결실을 맺도록 좋은 방안을 찾고 서로를 도울 수 있는 길을 개척하도록 끊임없이 만나고 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주 군공항 이전이 상생과 희망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사회적 합의의 상징이 되길 소망한다"라며 "오랜 세월 군공항을 품은 광산구 역시 역사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 특별법 국회 본회의 의결을 42만 광산시민의 이름으로 다시 한번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광주 군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 개발 등에 관한 특별법)’은 기존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상 기부 대 양여 부족분을 국가 재정으로 지원하는 내용 등 국가가 군공항 이전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담았다.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국회 통과 광산구 입장글]

"상생과 희망으로 새역사를 만듭시다!"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국회 본회의 의결을 환영합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에 꼭 필요한 국비 지원의 길이 열렸습니다. 반세기 염원이 실현될 결정적인 계기입니다. 의결이 있기까지 힘써주신 이용빈 국회의원님, 송갑석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여러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님 그리고 고비마다 힘을 모아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은 새로운 역사의 시작입니다. 그것은 상생의 역사이자 희망의 역사입니다. 새롭게 조성될 군공항은 물자와 사람이 모이는 기회의 관문이 될 것입니다. 옛 부지는 탄소중립과 광주다운 도시를 품는 새로운 공간이 될 것입니다. 150만 인구가 밀집한 도시를 늘 염두에 두는 전투조종사들이 기량 연마에 더욱 집중하게 돼 우리 안보는 보다 든든해질 것입니다.

광주·전남의 상생과 희망의 역사를 만드는 주역은 다름 아닌 우리 시도민입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이 상생과 희망의 결실을 맺도록 이끄는 이 역시 광주·전남 시도민입니다. 60여 년 전 일방적인 관치의 힘이 심어놓은 갈등의 역사를 상생과 희망의 역사로 돌려놓는 힘은 자치에 있습니다. 보다 좋은 방안을 찾고 서로를 도울 수 있는 길을 개척하도록 끊임없이 만나고 대화해야 합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이 상생과 희망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사회적 합의의 상징이 되길 소망합니다. 오랜 세월 군공항을 품은 광산구 역시 역사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광주 군공항 이전 특별법 국회 본회의 의결을 42만 광산시민의 이름으로 다시 한 번 환영합니다. 4월 13일 광산구청장 박병규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