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진=원광대]
유학생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진=원광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와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이 손잡고 지난 6일 관내 유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프로그램은 원광대 익산학연구소와 국제교류실이 익산문화관광재단과 익산시 후원을 받아 이뤄졌으며 익산국립박물관과 보석박물관(다이노키즈월드) 일대에서 펼쳐졌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날 문화체험은 베트남 달랏대학과 호치민외국어정보대학, 일본 중부대학, 대만 중국문화대학 등에서 원광대 교환학생으로 파견된 유학생 60명이 함께했다.

20230407 유학생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01
유학생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 [사진=원광대]

익산 지역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몸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익산을 거쳐 가는 모든 유학생이 각 나라 대표 문화 통신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잠재력에 초점을 두고 기획됐다.

원광대 임승배 익산학연구소장은 "유학생들이야말로 K-관광의 주역으로 활약할 수 있는 역군으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지역 경험의 폭을 넓게 제공하고, 지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반드시 익산을 방문해야 할 의향과 목적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와 익산문화관광재단은 '2023 익산 방문의 해'를 기점으로 지역 내 교류의 폭을 넓히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중인 원광대 신입생 대상지역 투어 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향후 이를 공식화해 매 학기나 매년 정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주요 지역 관광을 통해 우리나라, 특히 지역 문화를 경험한 학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학교와 재단의 네트워크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