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중소기업 및 농특산품 선물박람회 [사진=산청군]
우수중소기업 및 농특산품 선물박람회 [사진=산청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산청군의 우수 농특산물이 전국 소비자를 찾아간다.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우수중소기업·농특산품 선물박람회’에 산청지역 8개 업체가 참가한다.

참가업체는 △도원발효식품(대표 최미화) △하능골오선농장(대표 오연자) △산청머쉬랜드(대표 김현균) △농업회사법인 봉황㈜(대표 김정이) △산청지리산약초영농조합법인(대표 서미순) △지리산약초오복농장(대표 장길세) △그린파워씨앤에스(심규수) △영농조합법인산청한방(대표 김정건)이다.

이들 8개 업체는 도라지청, 표고버섯, 각종 약초 등 지역에서 생산·가공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할 계획이며, 한방약초로 만든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해 ‘한방의 고장 산청’과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홍보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판로확보 등 지역주민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전시박람회 전문기업 새벽전람이 주관하며, 전국 200개 업체가 참가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