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치앤코]
[사진=리치앤코]

 

[이뉴스투데이 전한신 기자]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의 고객 대면 채널 전초기지인 굿리치라운지가 연착륙에 성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관악점, 천안점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굿리치라운지의 전국망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리치앤코는 현재 전국 14개 지역에 걸쳐 교두보를 확보하며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험의 특성상 특약 사항이 복잡하지 않은 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미니보험 등은 비대면으로도 가능하지만 이를 제외한 장기 보험의 경우는 설계사의 상세한 설명과 고객의 명확한 이해가 수반돼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면 채널이 중요하다.

리치앤코는 엔데믹 직후 대면 영업이 다시 살아나는 것과 궤를 같이해 자사가 보유한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과 굿리치라운지를 연계한 O2O서비스 강화로 온·오프를 아우르는 보험 유통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현재 로드샵과 마트샵,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는 리치앤코의 마트샵은 Mall, 병원, 상가 등 인구 밀접 지역과 연계된 대형 매장에 오픈해 상시 유동 인구가 많은 고객 접점에서 생활밀착형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의 굿리치 앱을 통한 상담 예약 외에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한 예약기능까지 추가함으로써 상담 신청 채널의 확장을 통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유입된 고객들의 리뷰는 여타 블로그 등보다 직관적인 데다 파급력까지 더해져 보험 상담을 고민 중인 고객들에게 굿리치라운지에 대한 관심도를 더욱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보험 추천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객관화된 데이터에 기반한 보험료, 인수 조건을 모두 반영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 신뢰성 제고는 물론 상담 과정에서 능동적 참여를 통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진 점에 후한 평가를 내렸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 생태계의 최종 목적지이자 O2O서비스를 구현하는 최종 집약체인 굿리치라운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진일보한 디지털 경험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보험 관련 당사의 IT기술이 집약된 굿리치 앱과 굿리치라운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차별화된 보험 가치와 혜택을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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