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경선 기자]
양재동 현대차 사옥. [사진=안경선 기자]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현대자동차 인도법인이 현지 GM 공장 인수를 추진한다. 현대차가 지난 1996년 인도 시장을 진출한 이후 공장 이수를 추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13일 제너럴모터스(GM)의 마하라슈트라주 탈레가온 공장 인수와 관련해 법적 구속력이 있는 텀시트(term sheet, 주요 거래 조건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텀시트는 일반적으로 본계약에 앞서 부지, 건물, 생산 시설 등 투자 대상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때 작성된다.

현대차로서는 GM 인도공장 인수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현대차는 지난 1998년과 2008년 남부 첸나이에 제1공장과 2공장을 세웠다. 현재 두 개의 공장에서 생산되는 자동차 규모는 약 76만대다.

현대차가 GM 인도공장을 인수할 경우 인도 현지 연간 생산 대수는 90만대 안팎으로 추산된다.

GM은 2017년 인도 내수 시장에서 철수했으며 탈레가온 공장은 2020년 10월부터 가동이 중단됐다. 또 지난해까지 중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업체인 창청자동차(GWM·長城汽車)와 공장 매각 계약을 추진했으나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