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당 소상공인위원회 기자회견. [사진=민주당전북도당]
전라북도당 소상공인위원회 기자회견. [사진=민주당전북도당]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코로나와 가스요금, 전기요금폭탄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전북도당 소상공인위원회(위원장 고선영)는 8일 전라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민주당전북도당 소상공인위는 "IMF때 우리의 세금을 공적자금이란 이름으로 168조의 돈을 은행과 대기업에 지원하고 한 푼도 받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은행권과 대기업은 상여금 잔치와 퇴직급 잔치, 법인세 감면 잔치로 온 국민에게 충격을 줬다"고 비판했다.

코로나19 펜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한 소상공인들은 수십조원의 부채가 쌓이고, 고금리 이자를 부담하고 있지만 정부는 아무런 대책이 없다"며 "코로나 19 팬더믹 현상을 지나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고금리 빚더미 굴레에 벗어나지 못하고 수 많은 자영업자들이 폐업으로 쓰러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 인상으로 인한 난방비 폭탄에 민심이 들끊자 정부는 취약계층 지원 확대 계획을 황급히 내놓았지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책은 전혀 없는 상황이다"는 주장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윤석열 정부의 무책임과 무대책의 행태를 비판하고, 윤석열 정부는 즉각 민생지원 30조 추경과 횡재법 등 민생입법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코로나 무이자, 가스요금 지원, 전기요금 지원 등 즉각적이고 현실적인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 전라북도당 소상공인위원회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살리기 민생 5대 대책 요구안으로 ▲소상공인 코로나 극복 운영 자금 무이자 실행 ▲가스요금과 전기요금 폭탄 소상공인 지원대책 수립 ▲대형마트 의무휴업 무력화 시도 당장 중단할 것 ▲온라인 플랫폼법, 횡재세법 등 민생입법 협조 할 것 ▲30조원 규모 민생 추경 즉각 실시 할 것을 윤석열 정부에 요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