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비행기장학회]
[사진=비행기장학회]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2023년도 비행기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2일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정약용도서관에서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남양주시복지재단 남부희망케어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엘케이베이크웨어, ㈜비케이네트워크, ㈜마이도기, ㈜지앤지하이스트, ㈜현웅디자인, ㈜메인이지컴, ㈜성진하이텍, 라진플로베, ㈜글로윈스, ㈜워터웍스유진, ㈜코에어, 중기이노미기업지원단㈜, ㈜보네이도코리아, ㈜벤타코리아 등 14개의 후원 기업 대표와 남양주 지역 내 장학생 및 학부모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기부된 장학금은 총 1억2780 만원으로, 남양주시 학생 60여명에게 전달됐다. 매월 고등학생 15만원, 중학생 10만원씩 지원되던 장학금 규모는 올해부터는 고등학생 20만원, 중학생 15만원으로 증액됐다.

올해는 특별히 비행기장학회를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진행해 행사 시작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후 우수 장학생 표창, 장학증서 수여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장학생들의 미니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가득 펼쳐졌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도 축하 영상을 통해 “나 역시 힘든 청소년기를 보냈기에 비행기장학회와 장학생들을 응원해왔다”며 “수여식에 함께한 장학생 모두 주어진 환경을 헤쳐나가며, 사회를 향한 건강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 더 단단해진 자신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행기장학회 후원회장을 맡은 이재형 (주)엘케이베이크웨어 대표는 “올해로 14회를 맞은 비행기장학회가 미래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는 찬란한 등불이 되기를 바란다”며 비행기 장학회의 새로운 10년을 위한 도약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의 테마인 ‘유쾌한 비행기들의 파란(破卵): 상상 그 이상’을 마음껏 펼칠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2년 설립된 비행기장학회는 ‘비(飛)전을 가지고 행(行)동으로 옮기면 기(寄)적이 이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배움의 뜻을 잃지 않고 면학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는 장학회다. 비행기장학회는 출범 이후부터 올해까지 총 931명의 지역 청소년들에게 약 12억 57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