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20일 친(親) 공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민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제1전투비행단은 20일 친 공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 행사인 풍어제를 지원했다. [사진=1전투비]
제1전투비행단은 20일 친 공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 행사인 풍어제를 지원했다. [사진=1전투비]

이번 활동은 미여도 사격장의 원활한 작전태세 유지를 위해 공군에 대한 신뢰와 지지를 보내준 지역주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실시됐다.

1전비는 지역 행사인 풍어제를 지원하고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풍어제는 바다를 낀 해안지방에서 마을의 평안과 풍어를 비는 제사로 매년 음력 2월 초하루 시행된다.

이는 어촌인에게 큰 의미를 갖는 행사이며 풍어제를 지원함으로써 1전비는 지역주민들과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 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을 계획한 1전비 감찰안전실 이수현 주무관(7급)은 "미여도 사격장과 가까이 있으면서 훈련을 배려 해 준 주민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활동을 계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유대강화를 통해 신뢰받는 1전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