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수현 기자]
[사진=유수현 기자]
시장은 트렌드와 환경이 시시각각 바뀌고 도전과 경쟁이 끝이 없습니다. 기업이 신상(新商)을 꾸준히 내놓는 것은 이러한 변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서이며, 우리가 그 승패를 눈여겨 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에 본지는 신상품이 출시된 이후 실제로 시장에서 어떤 반응과 평가를 얻었는지 분석하는 코너 [신상e후]를 연재합니다. <편집자주>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체지방 감소와 피로 개선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CJ제일제당은 피곤에 지친 현대인을 겨냥한 '팻다운 부스터 카르티닌'을 내놓았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체지방 감소와 운동으로 인한 피로 개선을 한 번에 케어하는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2002년 출시돼 20년간 소비자 사랑을 받아온 팻다운이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지난해 내놓은 신제품이다.

팻다운이 그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지난해 내놓은 신제품으로, 특허 받은 스위스 론자 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신뢰감을 더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썼는데, 이는 비단백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체내에서 충분한 양이 합성되지 않아 식품 섭취를 통해 보충 해야하는 영양 성분이다.

팻다운 브랜드매출은 지난해에만 64억원을 올렸다. 팻다운의 20년간 누적 매출액은 2300억원으로 CJ제일제당의 효자브랜드다.

그 브랜드 내에서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누적 판매수량 100만병을 돌파했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의 지난달 1월 매출은 전년동기비 80% 성장해 효자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작은 용기에 들어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들고 다닐 수 있겠다. 한 병 마셔보니 상큼한 레몬맛 액상으로 흡수 빠른 액상형 앰플 제형으로 맛이 좋다.

SNS 소비자 반응은 ‘운동 전 한 병으로 단시간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편리하다’,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운동으로 인한 피로 개선 기능까지 챙길 수 있다’는 반응이 다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골프,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을 보다 즐겁게 하고자 할 경우, 운동할 때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찾을 경우,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가꾸고 싶고 상큼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등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