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영욱 기자] 자신이 컨트롤에 자신 있는 ‘금손’인 게임 이용자에게 ‘문경새재’를 추천한다.
‘문경새재’는 팀 에뚜가 지난해 10월 13일 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한 인디게임으로 스토브인디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문경새재는 조선시대 임진왜란 이후를 배경으로 한 선비가 산적, 왜구 잔당, 요괴를 물리치며 한양으로 상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고, 게임 캐릭터가 ‘활’을 기본으로 조선 시대 무기들을 다룰 수 있다.
문경새재는 2D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한번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새재’는 나는 새도 넘어가기 힘든 고개라는 의미가 있는 만큼 이 게임은 난도가 높다.
게임은 초보자나 못하는 이들을 배려하는 수단이 없다. 게임 내 설정 화면에는 3단계의 난이도가 존재하지만, 현재 게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없다.
한 게임 이용자는 “난이도 설정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회피기가 몬스터나 보스를 무시하고 지나갈 수 있으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었을 것 같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게임의 재밌는 점은 ‘무력화’다. 적이 공격할 때 몸 주위로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등이 나타나는데, 이에 맞춰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노란색의 경우, 방향키 ‘→’와 공격키의 상호작용으로 무력화를 시킬 수 있지만, 빨간색은 ‘화약 무기’를 사용해야 한다. 화약 무기는 맵 하나를 클리어할 때마다 나오는 보상으로 획득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만족스러운 부분은 완성도다. 현재까지 개발된 콘텐츠를 진행할 때 버그가 걸리는 경우가 없었고, 개발사는 꾸준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게임 이용자가 하나의 보스를 도전하더라도 이전에 획득한 무기와 기술에 따라 대처법이 달라져야 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하나의 고착화된 방식이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클리어를 도전할 수 있어 똑같은 콘텐츠를 다르게 즐길 수 있어 재미있다.
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스킬과 무기를 구성하는 재미도 존재한다.
단 게임 조작에 자신이 없는 이들은 계속되는 죽음으로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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