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11번가가 2023년 ‘11번가 2.0’ 달성을 위해 고객 중심의 성장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15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 ‘Renew-Red: 다시 쓰는 11번가’를 진행했다.

이날 타운홀 미팅에서는 3대 핵심가치와 2023년 10대 핵심 과제가 공개됐다. 11번가의 모든 리더십과 의사결정 원칙의 기반이 될 3대 핵심가치는 △고객에 중점을 둔 근본적 문제해결 △과거 방식 탈피 △끊임없는 도전으로 정했다.

11번가가 올해 집중할 핵심과제는 △오픈마켓 경쟁력 강화 △배송 경쟁력 강화 △트래픽 증대 △비즈니스모델 강화 등 4개 영역의 10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11번가는 각 핵심과제별 구체화 작업을 진행하면서 최근 ‘싱글스레드 리더십 조직(ST)’을 신설해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아마존의 일하는 방식으로 알려진 ‘싱글스레드 리더십’은 한 사람(리더)에게 겸임 없이 하나의 목표와 달성을 전담하는 조직 구조다.

11번가 관계자는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신규 명품 버티컬 서비스를 다음달 선보일 것이고, LFFC(local Fresh Food Center) 기반 신선식품 버티컬 영역도 강화해 상반기 중 완성된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며 “중요한 전략과제는 ST 조직으로 목표에 집중하고 성과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