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지 BAT 대표. [사진=유수현 기자]
글로 하이퍼 X2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사진=유수현 기자]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글로 하이퍼 X2‘는 ‘더 나은 내일’이라는 BAT 그룹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대표 제품으로, 위해저감 제품의 선택권을 확대하겠다는 약속과 신념을 그대로 반영한 야심작이다.”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를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행사장에는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해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와 BAT 그룹의 비전을 소개했다.

이날 공개한 글로 하이퍼 X2는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했다. 데미 슬림이라는 새로운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적용한 ‘글로 하이퍼 X2’는 기존 제품 대비 담뱃잎 함량이 30% 늘어난 두꺼워진 전용 스틱을 사용한다.

글로 하이퍼 X2는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부스트 모드는 약 15초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해 더욱 빠르고 강렬한 타격감을 주는 모드다.

위에 작은 '부스트' 버튼을 탑재한 '글로 하이퍼X2.'. [사진=유수현 기자]

새로운 기능으로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으며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글로 하이퍼 X2는 궐련형 전자담배 선택 시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한 투 톤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더욱 다양하고 대담해진 컬러 라인이다.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등 5가지의 밝고 세련된 컬러로 소비자들이 나만의 방식으로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글로 하이퍼 X2는 초기 모델부터 현재까지 적용해 온 인덕션 히팅 기술을 탑재했다. 인덕션 히팅 시스템은 가열하는 동안 담배가 탈 우려 없이 스틱이 온전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 나고 재가 남지 않는다.

글로 하이퍼 X2는 2월 27일부터 글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에서 공식 판매된다. 또 카카오, 네이버, 쿠팡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판매가 진행된다. 가격은 4만원이다.

글로 전용 스틱 ‘네오’는 색다른 상쾌한 맛의 ‘네오 퍼플 부스트’, 더 상쾌한 ‘네오 부스트’, 강한 담배 맛의 ‘네오 다크 토바코’, 상쾌한 맛의 ‘네오 프레시’로 총 4가지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가격은 4800원이다.

BAT는 ‘더 나은 내일’ 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2025년까지 뉴 카테고리 부문 매출 50억파운드(약 7조5000억원)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아울러 2030년까지 궐련형 전자담배를 포함한 비연소 제품 사용자를 전 세계적으로 5000만명으로 늘리고, 사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지속 가능성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시장 역시 이에 맞게 비연소 제품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실제로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지난 2년간 약 두 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총괄은 “한국은 BAT그룹 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TOP 마켓 중 하나로, ‘더 나은 내일’이라는 BAT그룹의 목표 달성을 위해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번 신제품을 소개함으로써 비연소 제품을 통한 변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AT관계자들은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진=유수현 기자]
BAT관계자들은 기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사진=유수현 기자]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KT&G와 필립모리스의 글로벌 협력에 대해 김 대표는 “KT&G와 필립모리스의 협력이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없다”며 “BAT는 유해성 저감 제품 포트폴리오가 충분히 탄탄하기 때문에 목표치를 이루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김 대표는 ”경쟁사와 달리 지난 2021년 9월 이후 신제품이 없었던 상황에서 5~6%대 점유율을 뚫고 최근 2년간 약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글로의 강점이 나타난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다시 한번 외형 성장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글로의 최신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인 하이퍼 X2를 소개해 영광”이라며 “글로 하이퍼 X2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키워드
#BAT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