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산구청]
[사진=광산구청]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는 오는 13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면역력 검사인 NK(Natural Killer) 세포 활성도 검사를 무료로 시행한다.

면역력 NK세포 활성도 검사는 우리 몸의 전체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NK세포 능력을 측정하는 검사다.

본인의 면역력 수치를 인지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데 도움이 된다.

검사는 광산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월요일부터 목요일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산구 보건소 1층 민원대에 접수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다만, 만 20세 미만자, 스테로이드제, 항히스타민제, 항암제 복용 중인 자, 임신 4개월 이하인 임산부는 제외된다.

결과는 2주 이내 문자나 전자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정상 이하의 수치가 나온 시민에 대해선 의사 상담 및 건강증진사업 연계를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검사 목표 대상은 2000명으로 시행 기간은 계획량을 완료할 때까지다. 신청이 많을 경우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NK세포 활성도 검사를 통해 본인의 면역력 수치를 인지하는 것은 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며 "많은 주민이 검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면역력이 낮은 주민에 대한 건강관리도 다양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는 2021년부터 시민면역력 검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5700여 명이 NK 세포 활성도 검사에 참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