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오는 13일부터 특·광역시 전국 최초로 대형마트 매주 일요일 정상 영업한다.대구시 동인동청사.[사진=권병건 기자]
대구시는 오는 13일부터 특·광역시 전국 최초로 대형마트 매주 일요일 정상 영업한다.대구시 동인동청사.[사진=권병건 기자]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대구시는 오는 13일부터 특·광역시 전국 최초로 대형마트 매주 일요일 정상 영업한다.

9일 시에 따르면 8곳 구·군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평일 전환관련해 지난 13일부터 20일간 행정예고 및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2월6일부터 2월8일까지 각 구·군별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개최 결과 모든 구·군에서 찬성 의결됐다.

모든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서 당초 구·군 행정예고와 같이 대구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로 변경됐다. 이에 대구시 대형마트는 오는 2월 12일은 영업, 13일은 첫 평일 의무휴업일에 해당된다.

대구시는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2월부터 평일로 바뀌게 됨에 따라 8곳 구·군 대·중소유통업체와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해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대형마트의 지역 기여도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평일 전환은 달라진 쇼핑문화와 소비행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대·중소유통업체 간에 상생발전과 대구시민의 쇼핑 편익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우리 대구에 국내외 대기업을 유치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의무휴업일 평일 변경 시행으로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 등으로 인해 역외로 빠져나가는 소비의 순 유출이 줄어들고 이와 함께 지역 유통업의 경쟁력 강화와 대형마트의 지역 기여도 확대로 이어지면 지역 경제에도 순기능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