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가 브랜드 실제 주행거리 600㎞를 달리는 최상위 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S SUV’를 시작으로 2023년 공격적인 신차 판매에 나선다. 더 뉴 EQS SUV 이후에도 신차 2종, 완전변경 모델 2종 및 부분변경 모델 8종 등 총 12개의 모델을 올해 선보인다.
벤츠코리아는 1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메르세데스-벤츠 2023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전략과 신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사업전략 발표에 나선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자과 요하네스 슌(Johannes Schoen)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 이날 가장 강조한 키워드는 ‘전동화’와 ‘온라인 판매’다.
요하네스 슌 부사장은 이날 첫 공개한 EQS SUV를 소개하며 “벤츠의 고유한 이미지인 럭셔리함에 전동화 기술을 담은 벤츠코리아의 비즈니스 전략을 여실히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벤츠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를 적용한 첫 번째 럭셔리 전기 SUV로,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갖춰,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슌 부사장은 “107.1 kWh 용량의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각각 최대 459㎞를 달릴 수 있다”며 “인증거리는 458㎞지만 실제 주행거리는 600㎞는 충분히 넘길 것”이라고 밝혔다.
벤츠는 온라인 판매에 대한 중요성도 역설했다. 이상국 부사장은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전체 신차 가운데 약 5.6% 판매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뤄졌다. 중고차도 17.6%는 온라인을 통해 팔렸다”며 “전년에 비해 지난해 100대에서 380대로 4배의 성장을 이뤘으며, 앞으로도 온라인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 스토어 활성화를 위해 매월 20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벤츠코리아는 수입차 브랜드의 위치에서 한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을 쏟겠다고 했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6년부터 전국 43개 사회복지기관에 총 44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해 왔는데, 올해에는 순수 전기차인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을 총 20대 기부해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을 꿈꾸는 회사의 전략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던 기부문화 확산 달리기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s-Benz GIVE ‘N RACE)’를 올해는 3년 만에 전격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참가자는 기존 1만명에서 2배 확대한 2만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8만5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가했으며, 지금까지 집계된 누적 기부금은 약 46억원에 달한다.
한편 올해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22년 국내 수입차 최초로 단일 브랜드 연간 판매 8만대를 돌파하며, 한국 진출 후 최다 판매인 8만976대(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 발표 기준)를 기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