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은 19일 본사에서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 국내인증 현판식을 갖고 정종국 ABL생명 CRO(오른쪽)와 도준호 리스크관리부장은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사진=ABL생명]
ABL생명은 19일 본사에서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 국내인증 현판식을 갖고 정종국 ABL생명 CRO(오른쪽)와 도준호 리스크관리부장은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사진=ABL생명]

 

[이뉴스투데이 전한신 기자] ABL생명이 업무연속관리체계 국제표준인증(ISO22301)과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 국내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업무연속관리체계란 모든 위기 상황 또는 사고, 재난에 대비해 중요 업무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계획, 집행, 점검, 평가 등 관리적 체계를 의미한다.

업무연속관리체계 국제표준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업무연속관리체계 구축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여기에는 시장의 위험뿐만 아니라 자연 재난, 질병 등 중단적 사고 발생 시 조직의 방어, 발생 가능성의 감축, 대비, 대응 및 복구를 위해 문서화된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이 시스템을 실행, 운영,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하기 위한 요구사항이 담겨있다.

‘재해경감우수기업’ 국내인증은 기업이 재해경감활동계획을 수립‧이행하고, 이에 대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 대비, 대응, 복구의 관리체계와 실행력을 평가해 우수한 기업을 행정안전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ABL생명은 핵심 업무 선정, 핵심 업무 중단 시 위협을 주는 요인 파악 등 모든 조직이 참여하는 업무연속성관리체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위기 선포, 비상 대비, 대체 사업장 운영 등 실제 위기 상황 발생을 대비해 본사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모의 훈련과 교육을 수행했다. 이에 15일 기업재해경감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정종국 ABL생명 CRO는 "ABL생명은 이번 업무연속관리체계 인증과 기업재해경감활동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 수상을 통해 차별화된 역량을 입증했다”며 “예기치 못한 재난, 재해가 발생해도 임직원의 안전을 지킴과 동시에 사업 파트너 및 고객들에게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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