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본카]
[사진=리본카]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인기 유튜브 채널 ‘싱글벙글’의 김두현‧이유미와 함께 자동차 라이브 방송 ‘리본쇼’를 17일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 ‘리본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본쇼는 신혼부부와 20년 차 부부가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알맞은 차량을 찾아가는 과정을 콩트를 통해 살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 ‘싱글벙글’에서 ‘부부 시리즈’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이유미’와 개그맨 ‘김두현’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한다.

‘싱글벙글’은 부부의 일상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대표 콘텐츠 ‘부부 시리즈’를 기반으로 구독자 86만, 최근 30개 동영상 평균 조회수 158만에 육박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방송은 ‘N년 차 부부가 갖고 싶은 차’를 콘셉트로, 기혼 고객의 결혼 연차에 따라 적합한 차량 정보를 스케치 코미디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여행을 즐기고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는 신혼부부에게는 기아 ‘셀토스’를 추천한다.

또 신혼부부는 곧 2세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만큼 2열 공간까지 고려한 기아 ‘모하비’도 안성 맞춤이다. 마지막으로 안정적인 경제력으로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찾는 20년 차 부부에게는 마세라티 ‘기블리’와 벤츠 ‘E클래스’ 등을 소개한다. 김두현‧이유미의 실감 나는 설명으로 쉽고 재미있게 각 차량의 특장점을 살펴보고, 차량 구매 시 꼭 체크해야 하는 부분을 짚어 볼 예정이다.

또 생방송 중 시청자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시청자 총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돌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시청자 중 6명에게는 ‘도미노 피자 세트’를 증정하며, 유미&두현의 SNS 채널에 공개된 프로모션 코드 입력 시 10명을 추첨해 버거킹 와퍼세트를 준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스케치 코미디를 통해 차에 대한 지식이 깊지 않은 시청자도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이번 리본쇼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리본카는 창의적인 콘텐츠로 대중이 중고차를 새롭고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