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청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충남도는 민선 8기 도정 성과 창출을 위한 조직·인력 정비를 마무리하고, 오는 16일자로 5급 이하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충남도는 이번에 5급 이하 실무진 인사를 마무리함으로써, 지난 1일자로 시행한 4급 이상 고위직 간부공무원 인사와 함께 ‘힘쎈충남’의 큰 틀 구축과 비전 실현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사 규모는 승진 74명, 인사교류 10명, 시군전입 5명, 신규임용 26명, 전보 408명 총 523명이다.

특히, 균이번 인사에서 균형발전국 개발전략과에 국무조정실 파견근무 중인 김성하 사무관, 기후환경국 탄소중립경제과에 행정안전부에서 경험을 쌓을 송해훈 사무관을 배치하는 등, 중앙부처에서 활동한 고시 출신 사무관을 도정 핵심과제 추진부서에 전진 배치해 앞으로 이들의 역할에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복귀하는 안재민 사무관은 교육지원담당관실에 배치해 지자체와 지방대학간 상생협력 방안 등을 마련케 되며, 도정의 살림살이를 총괄 담당하는 운영지원과 서무팀장에는 경제정책과 강인자 소상공지원팀장을 발탁·배치해 실력을 겸비한 여성 관리자를 전진 배치한 점도 눈에 띈다.

아울러, 인사부서와 운영지원과 등 주요 부서에서 장기 재직한 중간관리자 중 인사담당관실은 팀장급 관리자 6명 중 4명, 운영지원과 6명 중 4명, 투자통상정책관실 6명 중 3명 등 전면 교체를 통해 조직순환을 통한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인사는 민선8기 도정 성과창출을 위한 실행과제 발굴에 집중해야 할 중요한 해”라며 “이번 인사에서는 이에 맞는 실무인력 배치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