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12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가축질병 방역실태를 점검했다.

경기북부위생시험소에서 방역현안을 보고받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장황근 장관.
경기북부위생시험소에서 방역현안을 보고받는 강수현 시장과 정황근 장관. [사진=양주시]

이날 양주시 거점소독시설,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등 현장점검에는 강수현 시장과 정황근 장관을 비롯해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김영수 축산동물복지국장, 최경묵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장, 환경부·행정안전부·양주시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6일 포천시의 ASF 발생, 7일 고양시의 고병원성 AI 발생 등 경기도 북부권역에서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설 명절 기간 귀성객 대이동에 따른 질병 확산을 대비한 철저한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수현 시장은 정황근 장관과 함께 양주시 봉양동 소재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시설현황, 소독 및 세척과정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강화된 방역조치를 당부했다.

양주시 거점소득시설을 둘러보는 강수현 시장과 정황근 장관
양주시 거점소독시설을 둘러보는 강수현 시장과 정황근 장관. [사진=양주시]

이어 경기북부동물위생시험소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보며 가축질병 방역실태와 비상대응 태세 등을 점검하고 선제적인 방역관리를 강조했다.

정황근 장관은 “인접 시군에서 질병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농장출입차량의 철저한 소독과 거점소독시설의 교차오염방지를 위해 주기적인 소독 등 차단방역에 철저 기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수현 시장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위험성이 높은 엄중한 시기인 점을 고려해 설 명절 귀성객에 대한 농장출입 자제, 농장 소독철저 홍보 강화 등 양주시에서 가용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강화된 방역 조치가 현장에서 적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