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전경
경남도청 전경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경상남도는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2023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규모는 1억 2천만 원으로 단체별 1개 사업,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 자격은 도내 소재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도 단위 여성단체(28개)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일반분야와 특별분야로 구분 모집하며, 특별분야로 신청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분야는 ▲여성단체 교류사업 ▲지역사회와 여성단체 발전을 위한 활동사업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여성권익 및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사업이다.

특별분야는 ▲여성 경제활동 증진 및 일자리 창출사업이다.

올해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11일(수)부터 27일까지 지방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인 ‘보탬e시스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방보조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보조금 신청, 교부, 집행, 정산 등 보조사업 전 과정이 ‘보탬e시스템’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보탬e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미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도 단위 여성단체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여성단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1997년부터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여성단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17개 단체에 1억 2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