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KGC인삼공사는 올해 전국 정관장 계약재배 농가의 6년근 인삼 수확량이 10a기준 780kg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인삼밭 면적은 774㏊로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축구장(0.7㏊)의 약 1100배에 달한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품질이 향상되며 10a당 인삼 생산량이 최근 10년간 37% 증가했다.

KGC인삼공사는 1970년부터 우수 품종 개발에 착수해 2012년 신품종 출원 누계건수가 18건에서 2022년 23건으로 28% 증가했다.

인삼 재배시설도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소형터널 해가림시설’을 개발해 누수 차단과 통풍을 원활하게 하여 태풍이나 폭염 등에서도 안정적으로 인삼을 재배할 수 있게 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고품질의 인삼을 계약농가로부터 직접 구매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품질이 담보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약농가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근본부터 남다른 정관장 제품을 만들어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