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새들원에서 개최된 ‘캠코온리 현판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뒷줄 오른쪽)이 소속 아동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캠코]
지난 23일 새들원에서 개최된 ‘캠코온리 현판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뒷줄 오른쪽)이 소속 아동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캠코]

[이뉴스투데이 김보관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23일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인 ‘새들원’에서 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의 일환인 아동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기념한 ‘캠코온리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 나영찬 새들원 원장, 노희헌 초록우산 부산지역 본부장 및 캠코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개보수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축하했다.

보호대상아동 지원 사업은 올해 시작된 캠코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9월 캠코는 부산지역 내 보호대상아동의 취업 및 자격증 취득을 돕는 자립지원 프로그램과 아동복지시설 개보수를 위해 1억원을 지원했다.

캠코는 아동복지시설 개보수 사업 대상으로 부산지역 내 새들원과 새빛기도보육원을 선정하고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도배, 장판 교체와 함께 아동들이 사용하는 침대, 사물함 등 비품을 교체해 주거환경의 질을 높였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아동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복지시설 소속 아동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돕고 취업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 있다. 이외에도 캠코는 △작은 도서관인 ‘캠코브러리’ 설치 △저소득 가정 ‘제주도 가족여행’ △시각장애인 ‘그림해설 오디오북’ △‘신장이식 환자 수술비’ 지원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