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핀트]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이뉴스투데이 김보관 기자]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들이 2022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3년 갓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2023년 갓생을 위한 시간 연말정산 테스트’ 프로모션은 투자에 대한 고민은 핀트에 맡기고 일상 생활에 집중하며 보다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는 핀트의 서비스 지향점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2022년 한 해 동안 본인을 위해 투자한 시간을 알아보고 이를 개인 SNS를 통해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간 연말정산 테스트는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주어지는 1년(365일)이라는 시간(8760시간)을 동일 숫자의 금액(8760만원)으로 치환해 마치 시간을 돈처럼 연말정산 하듯이 △건강 △지식 △소비 △경험 △투자·재테크 등 총 5가지로 분류한 일상생활 영역 중 각각 얼마의 시간을 할애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테스트다. 같은 연령대의 데이터도 함께 안내해줘 비교해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최종 테스트 결과는 총 14개 유형으로 구분한 ‘갓생 영수증’을 통해 제공된다. 2022년 한 해 동안 본인이 어떤 영역에 시간을 소요했는지, 한 단어로 정의한 나의 2022년은 어땠는지 등을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갓생’을 살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간 배분을 제안하는 시간표를 마치 투자 포트폴리오처럼 보여주는 '2023 갓생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갓생 포트폴리오는 고객별로 본인의 내년 계획과 목표에 맞게 리밸런싱도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22일부터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시간 연말정산 테스트 결과를 개인 SNS에 게시하고 인증할 경우, 더 나은 2023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추첨을 통해 핀트 투자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핀트머니’(120명),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 이용권 10만원(120명), 20만원 상당의 ‘클래스101+’ 구독권(60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안내된다.

이 밖에도 아이패드 에어(3명)와 1만원 상당의 배달의 민족 상품권(50명)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갓생 영수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응모번호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핀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석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풍성한 경품과 함께 준비한 프로모션으로 핀트 고객분들이 올 한 해를 되돌아보고 더 나은 내년을 계획하시기 바란다”며 “핀트는 앞으로도 투자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가치 있는 일상 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편투자 서비스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