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희망조약돌]
[사진=희망조약돌]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은 지난 12일 시흥도시공사와 함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서는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 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외 양측 관계자 및 임직원들의 참석 하에 진행됐다.

희망조약돌과 시흥도시공사는 공간기부 캠페인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확정했으며, 시흥도시공사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이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국내 취약계층을 향한 발걸음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희망조약돌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간기부 캠페인은 시설기부·기관기부를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시설 및 기관 내에 있는 유휴공간과 같은 잔여공간 내에 국내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는 부착물을 설치하여 이를 통해 시설 이용자들에게 취약계층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기부단체 희망조약돌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교류를 맺고 국내 기부문화 확산 및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흥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내 취약계층과 더욱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더불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아름다운 나눔문화 확산이라는 가치 실현에 동참해주신 시흥도사공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조약돌은 앞으로도 시설 내 유휴공간을 나눔의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의 실태를 알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조성하기 위한 국내 기부문화 확산 활동에 활발히 임하고 있는 단체로 △유휴공간을 기부하는 ‘공간기부 캠페인’ △전국 대상 무료 출장강의를 진행하는 ‘무료강의 프로그램’ △팬클럽 기부문화 형성을 위한 ‘팬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