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주민자치인의 밤 [사진=사천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주민자치인의 밤 [사진=사천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사천시는 지난 9일 시청 대강당에서 읍면동 주민자치회 위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주민자치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인 10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발표회를 시작으로 개회식, 축하공연, 장기자랑,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사천시는 주민자치센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읍면동별 주민자치회 위원 1명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박동식 사천시장은 지난 11월 지방자치의 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된 김영련 사천시주민자치협의회장에게 표창장을 전수했다.

박동식 시장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자치협의회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살기 좋은 사천시를 위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역할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김영련 회장은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행사가 개최돼 의미가 더 크며, 2023년 계묘년에도 우리 시 발전을 위해 위원분들이 더욱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