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구영 KAI 사장 파트너스데이 환영사 [사진=KAI]
강구영 KAI 사장 파트너스데이 환영사 [사진=KAI]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영준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는 지난 9일 ‘2022 항공·우주산업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해, 국내 항공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파트너스 데이는 해마다 진행되는 국내 협력사 총회로 위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했으며, 이번 행사는 협력사 간 총회를 넘어 정부와 지자체, 유관기관, 학계가 참여해 항공산업 정책·전략을 공유하고 상생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구영 KAI 사장과 산업통산자원부, 방위사업청, 한국수출입은행 등 유관기관 주요 관계자와 140개 협력사, 경상남도·진주시·사천시·고성군 등 지자체와 경상대·폴리텍대학(진주·항공) 등 총 2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KAI의 중장기 미래 발전 전략·비전, 정부 주요 정책, 현장 견학, 우수 협력사 시상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강구영 KAI 사장은 환영사에서 “6세대 전투기, 수송기, AAV(미래형 항공기체), 차세대 고기동헬기, 초소형위성 등 대형 연구개발 사업과 함께 무인 항공기, 유무인복합체계, 중·대형 위성 등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을 중심으로 핵심기술 연구개발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협력사와 시대변화에 맞는 일거리·먹거리를 창출해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