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그래픽=안경선 기자]
[사진=연합뉴스·그래픽=안경선 기자]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이번주 올림픽파크포레온, 장위자이레디언트 등을 비롯한 수도권 내 청약이 진행된다.

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에는 총 2만2007가구(일반분양 1만278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주요 청약 단지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 △서울 성북구 장위동 ‘장위자이레디언트’ △경기 파주시 당하동 ‘호반써밋이스트파크’ 등이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은 서울 강동구 둔촌동 일대에 둔촌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올림픽파크포레온’을 공급한다. 지하 3층~지상 35층, 85개동 총 1만20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29~84㎡, 4786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총 46만여㎡의 대지에 조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과 9호선 둔촌오륜역·중앙보훈병원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위례초(예정), 둔촌초(예정)를 비롯해 동북중, 동북고가 있다. 또 한산초, 한산중, 둔촌중, 성내중, 둔촌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다음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단지는 △대전 중구 선화동 ‘힐스테이트선화더와이즈’ △울산 중구 복산동 ‘번영로서한이다음프레스티지’ △충북 청주시 복대동 ‘복대자이더스카이’ 등이다. 

충북 청주시 복대동 ‘복대자이더스카이’는 GS건설이 충북 청주시 복대동 일대에 공급하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대백화점(충청점)과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및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다.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문화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자료=부동산R114]
[자료=부동산R114]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