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광디지털대]
[사진=원광디지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원광디지털대(총장 김규열)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일정은 1일부터 내달 10일까지이며 모집학과는 3개 학부 17개 학과로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약선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다.

원광디지털대는 2023년부터 학과의 특성화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한방건강학과를 한방건강약선학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한다. 전통 한의학 이론을 기본으로 하는 맞춤 음식인 약선(藥膳)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것이 원광디지털대학교의 입장이다.

약 30여 개의 풍부한 교내 장학제도가 있어 재학생 10명 중 6명은 전액장학금을 받고 있다(2022학년도 1학기 기준 58%). 학생들은 교내장학금뿐 아니라 소득 구간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국가장학금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학생들은 연간 평균 195만 원의 장학금을 받으며(등록금의 67%)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2021학년도 기준).

2023년을 맞아 원광디지털대는 새로운 장학금을 신설했다.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개교 20주년 장학금은 앙코르 해 내년에도 입학생 전체에게 20% 장학금을 지급한다. 원광희망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8회 수혜가 만료된 입학생이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면 수업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SOLO 가장 장학금은 솔로가장으로서 동거인(25세 미만의 자녀 또는 65세 이상의 부모)를 부양하는 입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1인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 혜택으로 만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입학에 관심 있거나 희망하는 예비 입학생을 위해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2월 진행되는 입학설명회는 △대전캠퍼스(13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14일) △대구캠퍼스(15일) △서울캠퍼스(19~20일) △광주캠퍼스(21일)△ 익산캠퍼스(22일) 순으로 개최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3만 원의 전형료 면제 혜택과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참석 희망자는 원광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