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진공]
[사진=소진공]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화재발생 위험이높은 동절기를 대비해 21부터 2주간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최초로 실시하는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은 전국 1401곳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소진공 지역본부-센터를 통해 상인 스스로 화재예방 활동에 나서도록 구성됐다.

또한 자치체·전국상인연합회·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화재안전활동 동참을 독려하여, 캠페인 효과도 제고한다.

소진공은 먼저 전통시장에 화재예방 자가점검 체크리스트와 홍보물을 배포해 상인 스스로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예방 활동에 나서도록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자가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상인 스스로 소방 설비 구비·작동여부, 위험요소 등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작성해 즉시 시정 및 보강조치에 나설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화재예방 관련 영상·음성 방송을 정기적으로 시장 내에 송출하여 화재 예방에 경각심을 가지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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