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원광디지털대]
[사진=원광디지털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원장 최윤희)이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온라인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약선·요가명상·자연치유·산림치유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수 사이버대학원으로, 온라인 교육과정과 다양한 졸업유형(학점취득, 연구발표, 학위논문)을 선택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은 △체계적인 전문가양성 과정 △국제학술대회 △연구회 활동 △전국 6개 지역캠퍼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교육 △비대면 화상강의 시스템 등의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장학제도가 눈길을 끈다. 작년 개교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개교 20주년 장학금은 앙코르해 올해에도 입학생 전체에게 20% 장학금을 지급한다. 원광희망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8회 수혜가 만료된 입학생이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면 수업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SOLO 가장 장학금은 솔로가장으로서 동거인(25세 미만의 자녀 또는 65세 이상의 부모)를 부양하는 입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1인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혜택으로 만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 2인 이상이 원광디지털대 학부와 대학원에 동반 입학하거나 재학중인 경우에는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25%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직장인장학금, 주부장학금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낮추며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은 전공과 상관없이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웰빙문화대학원 졸업 후에는 약선요리전문가, 건강상담 및 관리사, 외식사업체 창업, 요가명상지도사, 요가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원 졸업 후 국가전문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1급 자격증시험 응시자격 부여, 정규 박사학위과정 진학 등 자연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최윤희 웰빙문화대학원장은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찾는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웰빙문화대학원은 입학생 모두가 미래 웰빙건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말했다.

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받는다. 1차 합격자에 한해 12월 17일 2차 심층면접을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12월 20일 발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