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윤석근 기자] 지난 7월부터 '문화가 있는 복합 직거래 장터'란 주제로, 한 달에 한 번씩 열린 '노고달장'이 국화향기 가득한 구례주조장 골목에서 지난 7일 올해 마지막 장터를 열었다.

[사진=구례군청]
[사진=구례군청]

이번 직거래 장터는 구례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어울림 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더욱 볼거리가 다양했다. 조용하던 골목이 견학 나온 어린이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이날 장터는 18개의 판매부스가 운영돼 구례 단감, 둥글레, 샤인머스켓 등 품질 좋은 지역 농산물과 구례지역자활센터의 인기상품 산수유 오란다, 꽃차 등을 만날 수 있었다.

이 밖에도 수제 양갱, 라임 착즙, 녹차, 우리 밀 빵 등 입맛 돋우는 시식행사로 방문객들의 지갑을 열었으며, 산수유나무 연필, 나무 조리도구, 패브릭 소품 등이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보와 구례만의 특색 있는 직거래장터 조성을 목표로 시작한 '노고달장'은 7~8월 여름 서시천체육공원 바닥분수와 함께, 9월은 가을 돗자리음악회 테마로, 10월에는 지리산포레스탁 뮤직 페스티벌, 버스킹 공연과 함께, 11월엔 도시재생 어울림 한마당과 함께 하며 지역 내 축제와 연계해 길고도 짧은 일정을 마무리지었다.

구례군 관계자는 "재정비 후 내년 봄, 더욱 풍성한 구성으로 다시 시작하려 한다"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례군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