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천리길 걷기 축제 모습. [사진=인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 인제군은 22일부터 23일까지 용대리 일원에서 제5회 인제천리길 걷기 축제 마지막 일정이 진행된다고 20일 밝혔다. 

㈔인제천리길이 주관하고 군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내설악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인제천리길 탐방을 계획했다. 

지난 8회차까지 축제에 참가한 인원은 500명으로 남은 이틀 일정에도 전국에서 모인 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인제천리길은 총 505㎞에 이르며 잊혀진 마을들을 잇는 옛길과 숨겨진 자연 비경을 간직한 산길을 따라 걷는 37개 구간이 조성돼 있다. 

인제천리길 걷기 축제 모습. [사진=인제군]

22일에는 옛사람들이 넘나들던 '마(馬)장터 가는 길' 탐방이 진행된다. 

경로는 용대리, 새이령, 도원리, 미시령, 합수머리 등을 경유하는 3개 코스로 각 경로별 이동거리는 약 9.8㎞~15㎞다. 

23일은 백담사에서 오세암를 왕복하는 '백담사 가는 길' 13km 구간을 걷는 일정이다.

백담사 가는 길은 내설악 단풍이 절정에 이른 10월이면 그 화려한 아름다움을 찾는 산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김호진 인제천리길 대표는 "인제천리길은 골골이 숨겨진 이야기와 발 딛는 곳 마다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휴식의 길"이라며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이 함께 걷고 웃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겨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